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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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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신청방법

  1. 강좌선택
    • 로그인 후 강좌 안내를 참고하여 수강할 강좌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 단,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에버러닝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2. 수강신청
    • 인터넷 접수 / 모바일 접수 / 직접 방문 접수 중 본인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3. 수강료결재
    •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직접방문(카드결제)
      (단, 강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학습
    • 개강 일시, 해당 장소로 출석하여 학습을 시작합니다.

수강료 납부방법 안내

  •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가상 계좌), 직접 방문(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나 가상계좌 무통장입금시 입금자는 [이름-강좌명]으로 해 주세요.
    예시) 홍길동(캘리그라피) / 홍길동(요가)
  • 수강신청 및 접수 후 3일 이내(휴일 및 주말 포함)에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별도 알림 없이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방문신청 접수안내

  • 강좌 개설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수강 신청하실 경우 먼저 에버러닝 시스템에 회원가입 하셔야 하며, 평생학습교실 담당 부서의 직원이 회원가입을 도와드립니다.
  • 수강료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강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별 수강 신청시간은 09:00~18:00(월~금)입니다.
    (단, 강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강취소/환불규정

  • 서울특별시립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사용료 징수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하여 다음의 기준으로 수강료를 반환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제 7조 제1항
제 1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가. 수강료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강습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총 강습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강습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강습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수강료 징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강습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강습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수강료(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제7조제1항의 제2호 및 제 3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강습을 할 수 없거나, 강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비고 1. “수강료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수강료에 따른 총강습일을 말한다.
2. “총강습시간”이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강습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강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수강료 감면혜택 안내

  • 서울특별시립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사용료 징수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하여 다음의 기준으로 수강료를 반환합니다.
구분 감면액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100%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100%
유족 및 가족 50%
장애인 1~3급 100%
4~6급 50%
만 65세 이상인 자 100%
다문화가족 구성원 50%

※ 단, 감면 대상이 2개 이상 중복되는 경우, 감면비율이 가장 높은 1개 항목만 적용합니다.

마포평생학습관 체육시설(수영, 헬스)은 「서울특별시교육감 소관 체육시설 사용료징수 조례」에 근거하여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경우 50%, 만 65세 이상의 경우 30% 감면이 적용됩니다.
단, 감면 대상이 2개 이상 중복되는 경우, 감면 비율이 가장 높은 1개 항목만 적용합니다.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휴강안내

법정공휴일과 임시공휴일은 휴강합니다.

수강신청 및 폐강/환불 안내
  • 1. 모든 강좌의 접수방식은 선착순 및 추첨식이며, 선착순의 경우, 수강자는 운영기관의 등록방법을 확인 후 수강 가능합니다.
    추첨식의 경우, 수강자의 운영기관 접수방법을 확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 2. 강좌 접수는 방문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구분하여 접수받고 있습니다.
  • 3. 수강료 이외의 재료비, 교재비 등은 별도입니다.
  • 4. 수강인원이 정원에 미달될 경우 강좌개설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폐강기준은 강좌개설기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 5. 개강 전 폐강강좌의 경우 납부하신 수강료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6. 정원이 마감된 경우 강좌의 접수상태는 <접수마감>으로 표시됩니다.
  • 7. 환불 신청은 직접 방문하셔야 하며, 영수증을 필히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수강료를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하신 카드를 지참 하셔야 합니다.
    (강좌 개설기관에 따라 환불 신청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모집 및 수강신청 취소/변경
  • 1. 에버러닝 홈페이지에서의 수강신청 취소는 개강 전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개강 후에는 해당 기관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 수강변경 신청은 불가능 하며, 기존에 접수한 강좌 취소 후 다시 수강신청 하셔야 합니다.
  • 3. 개강일 이후 마감되지 않은 강좌는 추가모집 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 4. 마감된 강좌의 접수를 원하시는 경우 대기자 신청하시면 수강 취소자 발생 시 강좌 개설기관에서 연락드립니다.
  • 5. 개인사정으로 인해 중도에 수강을 못한 경우라도 다음 학기로 연기는 불가능 합니다.